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국내 여행] 수도권 당일치기 바닷가 구경, 하나개해수욕장 데크로드!

by 토니50480 2024. 1. 15.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의 숨겨진 보석, 하나개해수욕장의 해상데크로드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하나개해수욕장에서는 독특한 해상 경험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를 거쳐서 차로 단 한 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는 이곳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바다와 어우러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완벽한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갑자기 바다를 보고 싶을 때 가족들과 함께 당일치기 여행으로 떠나기에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하나개해수욕장 가는 길은 서울 근교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유명한 김포 마니산 인접 지역이나 가평 지역으로의 이동에 비해 교통 정체가 현저하게 덜 한 루트인 것 같습니다. 한가로운 주말 시간을 끔찍한 정체 없이 쾌적하게 보내기를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차량으로 한 시간 소요 (출처 : 네이버 지도 캡처)

 

하나개해수욕장의 해상데크로드, 그 매력 속으로

 

하나개해수욕장의 해상데크로드는 그 자체로 하나의 명소입니다. 총길이 800미터 (2020년에 최종 준공)의 이 보도는 바닷가에 인접한 숲 속에서 시작되는데요, 데크로드를 따라서 걷다 보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데크로드 왼쪽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암괴석과 오른쪽으로 보이는 고요한 해변의 풍경은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고 싶은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하나개해수욕장의 해안데크로드 (총 길이 850m)

 

이 해상데크로드를 따라 걷다 보면 일반적인 해변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바닷물이 차오르기 시작하는 만조 때는 위 사진과 같이 데크로드 밑에서 출렁이는 바다를 느낄 수 있습니다.


꼭 봐야 할 명소와 특징들

하나개해수욕장에는 방문객들이 꼭 봐야 할 명소와 특징들이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보통의 서해 바다에서의 느낌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멋진 바위 형태와 보도 끝의 전망대에서는 파노라마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만조 때의 전망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특히나 바다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몰은 꼭 사진으로 담아야 할만큼 훌륭합니다.


방문객을 위한 팁

하나개해수욕장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날씨를 고려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전용 주차장 건물이 오픈하지 않은 이유(2024년 1월 기준)로 비 오는 날에는 야외주차장이 진흙탕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리 길은 해뜨기부터 해질 때까지만 개방되므로 방문 전에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하나개해수욕장을 구경한 후에 출출함을 해결할만한 메뉴로는 무의도의 해물칼국수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엄청나게 많은 칼국수집을 볼 수 있는데, 저희는 유명 맛집이라는 황해 해물칼국수 집에서 한 시간 이상의 기다림 끝에 칼국수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D


서울 근교의 숨겨진 보석을 찾아서

서울에서 가까운 이곳은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휴식처입니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도시 일상을 잠시나 벗어나서 바닷가와 어우러진 평화를 찾기에 이상적인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