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정보

영어회화 유튜브 소개 : English Skills Mastery

by 토니50480 2024. 1. 18.

영어회화 능력 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은?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의 평생 숙제 중 하나가 바로 영어회화 능력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해외여행 중 현지인들과 좀 더 능숙하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기를 원하거나 자유롭게 일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어 원어민 친구를 한 명 정도 두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비슷할 텐데요, 이러한 희망사항을 현실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며 현재의 방법이 과연 효과적인지 회의감에 빠지는 경우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영어회화를 능숙하게 하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단어도 많고 익혀야 할 표현법도 많고, 또 동시에 리스닝 연습도 해야 하고 이렇듯 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보니 효과적인 방법론에 대한 회의감은 이내 쉽게 절망감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누구나 아시듯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영어 일상에 본인을 더 많이 노출되게 하는 것일 텐데요, 영어회화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보던 중 좀 더 편안한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유튜브 콘텐츠를 발견해서 이에 대해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D

 

 

다양한 일상에 대한 짧막한 영어 이야기!

English Skills Mastery 채널의 영어 유튜브 콘텐츠는 15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을 통해 다양한 환경 속에서 이야기의 주인공이 자신과 관련된 토픽에 대해 (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것들, 예를 들면 직업, 나의 새로운 집, 뉴욕으로의 여행 등) 먼저 이야기하고 내용 중에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지 못했을 법한 단어 및 표현에 대한 설명 단계를 거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시 반복해서 들려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nglish Skills Mastery의 영어 콘텐츠 : My Job

 

English Skills Mastery 채널의 동영상 중 「My Job」이란 콘텐츠는 이야기의 주인공인 사라가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뉴욕 시내의 유명 식당에서 매니저로 일하는 본인의 직업에 대해 비교적 쉬운 영어로, 하지만 본인의 직업과 관련되어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어렵지 않게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면, 식당에서 일하는 구성원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 사라와 그들과의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내용, 그리고 최근 식당에서 발생한 에피소드에 대한 소개까지)

 

위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흥미로웠던 점이 있었습니다. 어찌 보면 일상생활을 다루는 다른 영어 콘텐츠와 비슷한 구성으로 짜인 동영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가만히 다루는 내용을 들여다보니 식당에서 매니저로 일하는 주인공인 사라의 직업을 소개함에 있어 꼭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표현들을 거의 모두 다루고 있었고, 시청자들이 이에 대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마치 일상에서 친구의 이야기를 듣는 상황과 같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 부분의 느낌이란 주관적일 수 있긴 합니다. :D)

 

이런 이유로 해당 동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하며 쉐도잉 연습을 하기에도 부담이 크지 않겠다고 생각되었는데요, 해당 토픽, 이를테면 여기서는 직업에 대해 어떠한 항목들을, 어떠한 구성으로 소개하면 효과적일지 알려주다 보니 시청자 입장에서는 자연스럽게 어떤 포인트에 신경을 써서 '나의 직업'을 타인에게 소개하거나, 혹은 식당과 관련된 토픽에 대해서는 다루어야 할 항목들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해당 영어 표현에 대한 저항감도 덜할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최대한 자연스럽고 부담스럽지 않게 영어 단어와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에는 정말로 많은 영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다보니 무엇을 선택해서 꾸준히 학습해야 할지 결정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담스럽지 않은 선택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지식을 최대한 쉽고 부담스럽지 않게 알려줄 수 있는 콘텐츠이어야만 이에 대한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유튜브 동영상 선정에 있어서도 '선택과 집중'이 중요해지는 시대인데요, 위에 소개드린 콘텐츠도 한 번 시도해 보시고 영어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