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해외 여행] 일본의 단풍을 즐기는 방법 (주요 관광지별 단풍 예보 및 관광지 6곳 소개)

by 토니50480 2023. 11. 2.

 

일본의 화려한 가을, 단풍의 계절

일본은 풍요로운 자연과 아름다운 사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일본의 가을은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풍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단풍은 일본어로 '홍엽'(코요)이라고 불리는데요, 가을에는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일본의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일본에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단풍은 '사쿠라'(벚꽃)와 함께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물이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일본의 주요 관광지별 단풍 구경 시기를 나타낸 2023년 일본의 가을 단풍 예보입니다. 

 

2023년 일본의 지역별 단풍 구경 시기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일본의 지역별 단풍 절정기

매력적인 단풍을 찾아 방문하기에 적당한 기간은 9월 하순부터 12월 초순까지입니다. 하지만, 일본의 국토가 위 아래로 기다랗게 늘어진 모양으로 되어있는 탓에 지역에 따라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기간이 다릅니다. 매년 화려한 단풍 시기는 추운 홋카이도 북부 지역으로부터 시작되어 점점 남쪽으로 내려와 일본 중부, 남부로 이동합니다.

 

가을의 일본, 화려한 단풍과 완벽한 여행지

가을이 되면 일본은 진홍빛 단풍과 완벽한 날씨로 여행객들을 매료시킵니다.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나뭇잎은 빨강, 주황, 노랑으로 물들어 일본 열도를 더욱 아름답게 만듭니다. 아래에서는 아름다운 가을에 일본에서 방문할 만한 장소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리쿠기엔 (도쿄) : 11월 말 단풍 절정

도쿄의 리쿠기엔은 가을에 단풍이 아름다운 일본 전통식 정원입니다. 1700년 경에 일본의 5대 쇼군 도쿠가와 쓰나요시에 의해 산책용 정원으로 조성된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단풍으로 물든 풍경과 어우러진 정원 중앙의 호수를 감상하며 찻집에서 여유로운 차 한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도시 도쿄의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자연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 가는 방법 : JR 야마노테선과 지하철 난보쿠선의 고마고메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쿄의 아름다운 정원, 리쿠기엔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2. 가와구치코호 (후지산 기슭) : 11월 말 단풍 절정

후지산 기슭에 있는 가와구치코호는 1박 일정으로 가볼 만한 곳입니다. 호수에 비친 후지산과 주변의 단풍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이 일품입니다. 온천, 낚시 명당, 박물관을 비롯한 수 많은 명소가 있는 가와구치코호는 도쿄나 요코하마에서 가까운 휴양지입니다. 자전거를 빌려서 호수 주변의 박물관과 아트 갤러리를 탐방해 볼 수도 있고 유람선을 타고 호수 둘레를 돌며 후지산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온천 호텔에서 온천욕을 하며 후지산 경치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후지산 경치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가는 방법 : JR 신주쿠역에서 기차를 타고 JR 주오선이 통과하는 JR 오쓰키역에서 내립니다(약 한 시간 소요). 후지 큐코선으로 갈아탄 후에 가와구치코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JR 레일 패스로 이용할 수 없는 구간)

 


3. 교토의 사찰과 신사 : 12월 초 단풍 절정

교토는 단풍이 아름다운 사찰과 신사로 유명합니다. 기요미즈데라에서는 가을의 단풍을 만끽할 수 있고 아라시야마의 대나무숲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3대 절경 중 하나인 아마노하시다테를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가는 방법 : 교토로 가는 방법은 워낙에 다양한데요, 참고로 이타미와 간사이 공항에서 고속열차를 타고 1시간 정도 이동하면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4. 나가사키 쿤치 축제 : 12월 중순 단풍 절정
10월 초에 개최되는 나가사키 쿤치 축제는 독특한 개성을 자랑하는 전통 축제로, 1634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은 개성 넘치는 행사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양한 축제 음식을 맛보며 일본의 전통 무용과 중국풍 용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10월 7일 시작하여 3일간 개최)

나가사키 쿤치 축제 모습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5. 사가 인터내셔널 벌룬 페스타 : 12월 초 단풍 절정 (규슈)
11월 초에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100여 개의 열기구가 하늘로 떠오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공중 스포츠 행사인데요, 5일간 진행되며 거대한 불꽃놀이와 수많은 열기구가 모여 연출하는 불빛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 5일까지 행사 개최)

 

사가 벌룬 페스타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가는 방법 : 행사장까지는 사가역이 가장 가까우며, 행사 기간 중에는 현장 근처에 임시 정류장(벌룬 사가역)을 운영하기 때문에 열차로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6. 일본의 가을 일루미네이션 : 12월 초 단풍 절정 (규슈 기준)
도쿄의 리쿠기엔과 규슈의 하우스텐보스에서는 가을의 밤하늘을 수놓는 일루미네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남쪽 섬인 규슈에서는 빛의 왕국 이라는 일루미네이션이 대표적인데, 네덜란드 테마의 놀이공원 하우스텐보스 부지를 환히 밝히는 장식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빛의 왕국 축제 기간 중에 1,300만 개의 전구가 밝혀지는데요, 세계적인 규모의 조명 축제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에는 환상적인 특별 행사들이 개최됩니다.

 

★ 가는 방법 : 하우스텐보스는 나가사키현에 위치해 있으며 나가사키역에서 오시는 경우, JR 시사이드 라이너를 타고 하우스텐보스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나가사키역에서 매시간 출발하며 75분 정도 소요됩니다.

 

 

※ 관련 사이트 : 일본 관광청 가이드 https://www.japan.travel/ko/guide/autumn-guide/